자막 블로그

Batman The Brave and the Bold - S03E13 - Mitefall! 본문

브볼/시즌3

Batman The Brave and the Bold - S03E13 - Mitefall!

ㄱㅁㅇ 2014. 8. 22. 18:01



Batman.The.Brave.and.the.Bold.S03E13.Mite.Fall!.720p.WEB-DL.AAC.2.0.H264-NTb.smi


Batman.The.Brave.and.the.Bold.S03E13.Mite.Fall!.720p.WEB-DL.AAC.2.0.H264-NTb.srt



My rail splitting days are long gone---


레일 스플리터 (the Rail-Splitter) : 미국 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의 별명



1860년 링컨이 대통령에 출마 했을 때 고향 일리노주에서 어릴 때 친구였던 사촌이 그와 함께 쪼갠 가로나무를 들고 후원하러 달려왔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입니다. 링컨은 젊을 적 생계를 위해 울타리의 가로장을 만들기 위해 수많은 통나무들을 베는 일을 했었고, 또한 특유의 일꾼 이미지가 있어 이러한 별명을 가졌다고 합니다.



Sic Semper Tyrannis!

폭군에게는 언제나 이와같이 하라! 


버지니아주 표어, 라틴어로 Thus always to tyrants라는 뜻.

부스가 링컨을 죽이기 직전 외쳤던 말입니다









팀 콘웨이 Tim Conway

특전 네이비, 캐롤 버넷 쇼, 스펀지송의 조개소년(목소리) 등을 연기했던 미국의 코미디언이자 배우.

브볼에서는 위퍼 역을 맡았습니다.



닐 패트릭 해리스 Neil Patrick Harris

천재소년 두기, 스타쉽 트루퍼스, 해롤드와 쿠마, 하우멧의 바니 등으로 유명한 스타.

브볼에서는 뮤직마이스터라는 인상적인 캐릭터로 등장한 바 있습니다.



아담 웨스트 Adam West

1966판 배트맨. 자세한 설명은 필요없겠죠.

브볼에서는 프로토와 토마스 웨인의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폴 루벤스 Paul Reubens


배트마이트의 목소리를 맡은 폴 루벤스는 피위의 대모험의 피위입니다.



상어 뛰어넘기Jump the Shark


TV 쇼가 시청자들을 붙잡기 위해 신선함 유지를 위한 변화를 도모하는데, 오히려 시청자들은 거부 감을 느끼고 이 쇼가 드디어 끝날 때가 됐구나.. 싶게 만드는 것.

해피데이즈의 폰지가 5시즌의 <할리우드 (3)> 에피소드에서 트레이드 마크인 가죽자켓을 입고, 워터스키를 타고선 상어를 뛰어넘은 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테드 맥긴리 Ted McGinley


수많은 쇼가 망하기 직전에 새로 투입되거나 교체되는 배역으로 그를 집어넣었드랬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대로 망했음. 이러한 전적을 들어서 상어 뛰어넘기의 명명자 존 헤인Jon Hein이 그를 상어 뛰어넘기의 수호성인이로 지정했습니다.


테드 맥긴리와 헨리 윙클러



앰부쉬 버그는 헨리 윙클러(해피데이즈의 폰지, 원조 상어 점퍼)가, 


아쿠아맨은 테드 맥긴리(상어 점프의 수호성인)이 목소리를 맡았다.







사촌 올리버 기억나니?

Anyone remember Cousin Oliver?



일단 펀치치라는 캐릭터는 스쿠비두의 스크래피 두라는 캐릭터와 매우 흡사합니다.

나대는 성격과 대사 및 행동이 판박이죠. (Let me at 'em,  Puppy power->Power to the puppies!)

이 캐릭터 또한 사촌 올리버 신드론의 대표주자 입니다.



NC도 대차게 깠었죠





사촌 올리버 신드롬

개구쟁이 6남매(The Brady Bunch, 1969)의 올리버는 마지막 시즌의 마지막 여섯 에피소드에서 등장합니다.

좀 더 어린 시청자층을 잡아보려는 시도였습니다.


아기나 어린 아이를 쇼에 투입하여 수명을 이어나가 보려는 행위를 말할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참고+


TAS 베이비돌 에피소드 사촌 스펑키가 이를 패러디한 캐릭터였습니다.



사촌 올리버의 장본인 Robbie Rist는 TAS의 에피소드에 출연 하였지만 스펑키역이 아닌 Brian Daly라는 다른 캐스트 역할을 맡았습니다.)







1966판 배트맨 세번째 시즌에서 이런식의 장면 전환이 있었다고 하네요?

Comments